‘진격의 메이드 인 K’ 현상
저는 BTS를 좋아해요.
그들의 마인드와 생각을 좋아하죠.
한국의 위상을 높여준 것에도 감사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방식에도 박수를 보내요.
BTS 그들 덕분에,
그리고 제가 모르는 많은 분들의 노력 덕분에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현상이 있다죠.
‘진격의 메이드 인 K’ 현상이 바로 그것이죠.
저는 장바구니 물가만 체크하는 편이에요.^^
오늘은 과일값이 올랐네, 오늘은 야채값이 내렸네
정도만 알아차리면서 생활해 왔던것 같아요.
그런데 최근 블로그 포스팅을 열심히 하고,
유튜브 정보 채널들을 구독하면서 많이
똑똑해지고 있어요. 많은 도움을 받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반가운 이 현상에 대해
역시나 얕게 훑고 지나가 보려 해요.^^
이제 한류라는 말은 유행지난 말처럼 들리죠?
그만큼 대한민국의 콘텐츠가 음악과 영상에
머무르지 않고, 생활 전반에 확산되면서 우리
경제 전반에 긍정적 효과과 나타나고 있어요.
K-드라마, K-pop의 글로벌 흥행,
한국의 음식(K-food), 뷰티(K-beauty) 등
분야가 참 다양하죠? 자랑스러워요^^
위 분야들 관련 기업들의 실적이 개선되면서
국내 경제에도 활력의 바람이 불고 있어요.
수출도 증가하는 추세이고, 경기도 차츰
회복되고 있다지요. 다행이예요.
전 세계인이 “BTS”, “김치”, “오징어게임”
모르는 사람이 별로 없을 정도라니 대단하죠?
한류는 더 이상 '팬들만의 취향'이 아닌듯 해요.
지금 전 세계는 ‘메이드 인 K’에 진심인듯 해요.
그럼 여기서 ‘메이드 인 K' 콘텐츠를 짚어볼께요.
🌍 K콘텐츠? 이제는 K-라이프!
음악과 드라마로 시작된 한류는 이제
음식, 화장품, 패션, 심지어 말투까지
전 세계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스며들고 있어요.
예전엔 “김치가 뭐야?” 하던 외국 친구가,
요즘엔 “비빔밥 레시피 알려줘!” 한다지요?
덕분에 K-푸드, K-뷰티 기업들의 매출도 올라가고,
“Made in Korea”가 믿고 쓰는 고퀄리티가
되어가고 있다는 증거겠지요.
🌍 반도체부터 배터리까지
K-문화만 뜨는 게 아니에요.
반도체, 자동차, 배터리 같은 ‘진짜 산업’도
다시 살아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에요.
수출이 두 달 연속 상승세이고, 미국, 유럽도
다시 대한민국을 찾고, 중국과의 무역도
회복 중이라는 반가운 소식도 더해지네요.
🌍 정부도 가만있지 않아요
경기를 살리기 위해 정부도 나서고 있어요.
일자리 만들고, 소상공인 지원 확대하고,
청년 정책도 실속있게 제대로 챙기고요.
“한류 붐에 경제 활력까지 더해보자!”